나도 ‘강남 미인도’ 얼굴? 맞춤형 비율이 해법!
관리자 2019-05-16 02:05 2867
성형외과가 밀집해 있는 강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상이라고 해 ‘강남 미인도’라는 제목의 그림이 유행하고 있다.
이 그림 속 여성은 어색할 정도로 볼록한 이마와 두툼한 눈 밑 애교살, 가운데로 몰린 듯한 눈과 눈 사이, 분필을 넣은 것 같은 콧대, 부자연스러운 하관 등이 특징이다.
이러한 그림이 유행하는 까닭은 지나친 성형으로 본래의 인상을 잃어버리고 천편일률적인 얼굴로 변하는 것에 대한 곱지 않은 시선을 대변했기 때문일 것이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성형수술도 자연스러움을 살리면서 단점인 부분을 개선하는 정도가 좋다.
특히 비율이 굉장히 중요한 얼굴윤곽의 경우, 상안면부와 중안면부, 그리고 하안면부의 조화로운 비율이 중요한데
얼굴의 균형을 고려하지 않고 하관을 무조건 작게 만들 경우 인상이 어색해 질 우려가 있다.
턱끝이 넓으면 얼굴형이 U자 형태로 보여, 턱이 무거워 보일 수 있으므로 앞턱의 끝을 3등분 한 뒤
가운데 뼈를 제거하고 모아주는 턱끝축소술을 받으면 V라인의 갸름한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다.
사각턱을 축소하면 얼굴 윤곽이 한층 갸름하고 부드러워지며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지나치게 작고 뾰족한 하관은 인상 자체가 어색해질 수 있으므로 중안면부와 하안면부의 비율을 함께 고려해 턱을 줄여줘야 한다.
그러므로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 선택의 중요하다.
두드림성형외과에서 시행중인 5mm 턱끝축소술의 경우 앞턱의 끝을 3등분 할 때 가운데 부위 뼈의
맞춤 비율을 중요시하므로기존의 턱끝축소술 보다 갸름하고 자연스러운 V라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