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첫인상을 만들어주는 비절개눈매교정
관리자
2019-09-11 19:09 2244
최근 한 취업 포탈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해 화제다.
설문 조사의 내용은 외모가 구직의 영향을 끼치는가에 대한 것이었는데,
설문 조사에 응한 구직자 중 42.4%가 외모 때문에 취업에 불이익을 당했거나 피해를 봤다고 응답했다.
실제로 심리학적으로도 ‘후광 효과(Halo Effect)’라는 이론이 있는데,
연구 결과에 의하면 우리는 잘 생긴 사람은 으레 능력 있고 친절하며, 머리가 영리할 것으로 연상한다고 한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평가할 때 그의 신체적 매력에 의해 평가 자체가
영향을 받고 있다는 사실조차 인식하지 못한 채 다른 사람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타인에게 보여지는 첫인상은 무시할 수 없다.
특히, 눈은 좋은 첫인상 형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눈성형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높아왔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그렇다면 눈성형을 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례 중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경우로는 무엇이 있을까?
전문가들은 눈꺼풀 피부가 처져 있거나 눈동자를 덮어 눈이 작아 보이고
졸려 보이는 듯한 인상을 만들 수 있는 안검하수를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부분으로 꼽는다.
일반적으로 눈을 자연스럽게 떴을 때 검은 자위가 80~90% 정도 보여야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눈매교정을 통해 안검하수를 교정해주면 눈매가 또렷하고 선명해질 뿐만 아니라 이마에 주름이 생기는 등의 증상도 개선할 수 있다.
비절개로 진행하는 눈매교정의 경우, 눈꺼풀 피부를 절개하는 방식이 아닌 미세한 구멍을 통해
근육을 확인하고 장력을 조절해 주는 수술 방법을 통하기 때문에 수술 후 붓기가 적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