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고민…정확한 진단으로 수술해야
관리자
2019-09-14 23:09 2359
세계미용성형학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보톡스 시술을 가장 많이 하는 나라는 한국으로 인구 1천명당 8건의 시술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사각턱 보톡스 시술이 가장 대중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사각턱 보톡스 시술은 짧은 시술 시간과 간편한 시술로 턱 근육의 축소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시술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주기적인 보톡스 시술로 인해 내성이 생겨 더 이상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환자들도 있고,
턱의 근육이 줄어든 이후 오히려 턱뼈가 더욱 부각되어 보이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사각턱이 도드라져 보이는 이유는 단순히 근육만의 문제가 아니라
복합적인 원인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아 보톡스 시술만으로 볼 수 있는 개선 효과에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사각턱을 확실하게 축소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사각턱 수술은 각지고 두툼한 하관의 원인이 되는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지고 넓은 턱뼈와 발달한 턱 근육, 뼈의 두께를 형성하는 피질골 등,
단순히 뼈를 잘라내는 것만이 아닌 크기와 두께를 함께 줄여주는 사각턱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기존의 사각턱 수술이나 귀뒤 사각턱 수술은 측면에서의 효과는 있지만 정면에서 보여지는 효과가 미미했다.
정면과 측면 모두 갸름해지기 위해서는 귀밑각부터 턱선까지 길게 절골이 이뤄져야 하고
넓은 범위의 피질 절골과 불필요한 근육의 절제 등을 포함한 통합적인 솔루션이 중요하다.
이처럼 성형외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동반된 사각턱 수술을 받는다면
주기적으로 보톡스 시술을 받아야 하는 불편 없이 한번에 제대로 된 사각턱 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 사각턱 수술은 과다한 출혈이나 신경선 절단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므로 반드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응급장비 등을 갖춘 안전한 성형외과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